책 속 한문장 읽기
브랜드로 승부하라
난척 선생
2008. 5. 7. 14:43
저자: 피터 몬토야. 팀 벤터헤이
원제: personal brand power
18P
퍼스널 브랜드로 회사의 브랜드를 삼아야 하며, 이 원칙에는 절대 예외가 없다. 퍼스널 브랜드가 회사 브랜드보다 더 쉽게 연상되는 이유는 실존하는 개인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이 말이 당신에게 올바른 방향 제시가 되고 있는가? 다음 질문에 대답해 보라.
회사와 사람 중 어느 쪽을 더 신뢰하는가?
회사와 사람 중 어느 쪽이 더 옳은 일을 한다고 생각하는가?
회사와 사람 중 어느 쪽이 행동에 대한 책임감이 더 강하다고 생각하는가?
이상과 같은 질문에 대부분은 '사람'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사람들은 회사보다 사람을 더 신뢰한다.
23P
"you are your business, so
stop selling your company, and start selling you!!"
27P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고독감을 이기기 위해 누군가를 저녁식사에 초대하고 싶을 때 아무런 이의도 제기하지 않고 당장 달려올 수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되는가?
친한 친구나 가족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판단하는 가장 원초적인 기준은 당신의 개성과 평판, 그리고 과거의 실적이다. 다시말해서, 당신을 평가하는 다른 사람들의 기준이 바로 당신의 퍼스널 브랜드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