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 한문장 읽기
세일즈에서 감정표현은
난척 선생
2022. 12. 7. 08:56
29p
연구자들은 영업사원의 감정 표현이 상품 판매량을 예측하는 주요 지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놀라운 결과는 아니지만, 영업사원이 분노나 혐오와 같은 부정적 감정을 표현했을 때는 상품 판매량이 적었다. 그러니까 노영움은 판매에 도움이 안 된다 조금더 놀라운 사실. 영업사원이 행복이나 놀라움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을 때는 판매량이 더 적었다. 그러니까 기쁨도 판매에 도움이 안 된다.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영업사원이 흥분을 가라 앉혀야 한다. 영업사원이 웃음 대신 덤덤한 표정을 지었을 때 상품 판매량의 증가 효과는 무료배송 혜택의 두 배 정도에 달했다.
때로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상품에 대한 당신의 열정을 덜 표 현해야 한다. 그러면 안 될 것 같지만, 데이터는 그것이 옳은 전략이라고 말한다.